축산정보뉴스 관리자 기자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10월 7일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과 함께 '한돈 클래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돈자조금은 클래스101을 통해 유튜버 ‘요리요정 이팀장’과 함께 한돈 요리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우리 돼지 한돈의 매력! 요리요정의 신박한 한돈 요리 세계로 초대합니다’ 클래스를 선보였다.
클래스101은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를 온택트로 쉽게 접할 수 있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플랫폼이다.
한돈자조금과 클래스101의 협업은 젊은 소비층인 MZ세대를 대상으로 기존의 돼지고기 요리를 벗어나 보다 특별한 한돈 레시피를 배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돈의 정확한 개념은 물론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이번 클래스는 쿠킹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쿠킹클래스, 메뉴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유튜버 ‘요리요정 이팀장’ 이정웅 강사가 진행한다.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아 돼지고기 육포, 삼겹살 수육, 돼지갈비 후라이드 등 한돈 요리에 색다른 시각으로 접근한 6종의 레시피를 소개할 계획이다.
한돈 클래스는 한돈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101원으로 신청 이후 3개월 동안 수강할 수 있다.
수강 신청 사이트에서 클래스 준비물인 한돈 패키지도 함께 구매 가능하며 클래스 오픈을 기념해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한돈 육포 키트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