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대한한돈협회가 지난 7월 17일부터 7월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공동 개최한 ‘2023 K-PORK 한돈페스타’ 가 약 2만5천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한한돈협회 태동 50주년 및 한돈자조금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 행사는 전국적인 비 피해로 엄중한 상황이나, 반세기 동안 보내주신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을 위해 약속대로 진행되었으며,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한돈페스타를 찾은 소비자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한돈산업 100년 발전의 초석이 될 한돈 ESG 비전 선포식부터 한돈대상 시상식, 사회공헌 기부 전달식과 함께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와 수재민들을 위한 수재의연금 전달식 등이 진행되었으며, 그간 한돈산업을 일궈온 전국의 한돈농가, 전후방 산업 및 관계 부처, 소비자 모두의 공감과 참여를 끌어냈다.
또한 도드람·산수골목장·포크빌 등 한돈 브랜드를 비롯해 연돈·버크셔K·숙성도·사르베티에·슈퍼스텐·CJ해찬들·지평주조 등 총 43개의 입점사도 한돈페스타를 위한 색다른 상품과 이벤트로 주목을 받았다. 양일간 약 20톤가량 준비한 한돈 신선육은 열화와 같은 성원 속에 전량 소진되었으며, 수제 볼카츠 전문점 연돈 또한 한돈 볼카츠를 나누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관람객들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돼지고기 해체 퍼포먼스부터 한돈 마들렌·폴드포크 샌드위치·맥적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한돈 쿠킹클래스, 한돈 수제 소시지 체험, 스탬프 릴레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아울러 특별 프로그램 ‘한도니와 함께 뽀로로 싱어롱쇼’는 한돈을 사랑하는 영유아·어린이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으며, 최고의 한돈 소믈리에를 가리기 위해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된 ‘한돈 능력고사’는 손에 땀을 쥐게 할 정도로 팽팽한 긴장감 속에 총 10명이 선정되었다.
손세희 위원장은 “안팎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한돈페스타가 소비자 물가안정은 물론 한돈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한돈페스타에 함께 해주신 파트너사들과 행사장을 찾아주신 모든 고객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