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피드앤케어(대표이사 김선강)는 지난 10월 26일 서울 공립불암골지역아동센터를 찾아 CJ도너스캠프에서 주관하는 ‘꿈키움 원더워크’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CJ피드앤케어는 2022년 글로벌 사료 브랜드 ‘RICHMADE’를 출시하고, 이를 통한 가치실현과 ESG 경영에 앞장서기 위해 작년 9월 인류·동물·환경을 주제로 ‘제1회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공모전에 당선된 어린이들의 상금을 CJ나눔재단에 기부했으며, 이 후원금으로 CJ도너스캠프에서 기획한 ‘꿈키움 원더워크’ 라는 플로깅 행사에 참여해 나눔의 가치실현에 동참했다. 또한 올해는 베트남에서도 그림 공모전을 하며 베트남 어린이들과 축산 관련 종사자들 가족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경진 한국마케팅센터장은 “ ‘RICHMADE’ 라는 브랜드는 RICH(풍부한), MADE (만들다)의 조합어로, 다양한 기능성 원료, 풍부한 영양성분을 배합하여 만든 최상의 퀄리티로 축산물을 건강하게 키우는 사료라는 의미를 담아 만들었다. 당사는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먹거리에 건강하고 신선한 품질의 축산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기술개발에도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꿈키움 원더워크’ 행사를 통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CJ피드앤케어 기업이 가진 선한 영향력으로 ESG 경영을 함께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앞으로 아이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 및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라고 뜻을 밝혔다.
CJ피드앤케어는 글로벌 종합축산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사료, 축산, 유통 등 사업영역별로 마스터 브랜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오는 2025년까지 매출 4조원 달성을 목표로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꿈키움 원더워크’는 CJ나눔재단이 전국 지역아동센터 인근의 산, 공원, 유적지 등 걷기 좋은 코스를 선정해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CJ 임직원들이 함께 걷는 프로그램이며, 자원순환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친환경 소재의 대나무 집게, 생분해 장갑으로 구성된 ‘원더워크 ESG 키트’를 활용해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을 했다.
올해 원더워크 행사에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160곳, 3000명의 아동, 청소년들이 함께했으며 CJ피드앤케어를 비롯해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올리브영 등 CJ 계열사 임직원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온라인 기부 캠페인도 진행하고 성금도 함께 모아서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의 신체활동 증진과 문화체험을 위한 지원에 쓰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