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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행사로 한우 소비자가격 인하 … 농가 경영안정 및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

박범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지난 7월 19일 서울 양재동 하나로마트에서 한우 할인행사 추진 상황을 점검하였다.

 

7월 18~28일 동안 실시되는 여름 휴가철 온․오프라인 한우 할인행사는 정부가 최근 도매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한우가격 인하 체감도 제고를 위해 농협경제지주, 한우협회 및 한우자조금 등과 협력하여 개최하는 전국 단위 대대적 할인행사이다.

 

박범수 차관은 한우 수급안정 차원에서 일각에서 제기하는 한우수매 대신 소비촉진 효과성이 높고* 한우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으로 돌아가는 대규모 할인행사와 급식․가공업체 한우 원료육 지원사업 등 소비촉진 사업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한우 할인행사 효과 : 한우는 수요탄성치가 높아(약 1.2 수준) 일정 수준 가격이 인하되면 소비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특성이 있음

 

아울러 농협 관계자에게는 도․소매가격 연동을 강화하고, 민간 유통업체의 가격인하를 유도하기 위해 전국 농협 계통매장에 권장판매가를 수시로 제시하고, 자체 예산을 활용하여 대규모 한우 소비촉진 행사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농협매장의 가격 선도 기능을 강화하고, 농업인 경영안정 지원이라는 농협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길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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