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정보뉴스 관리자 기자 |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1년 축산분야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축산 관련 유관기관·민간업체 등 분야 구분 없이 다양하고 참신한 일자리 제안을 한자리에 모을 예정이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11월 11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축평원이 기여할 수 있는 축산분야의 일자리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응모할 수 있다.
주제 예시로 △취약계층의 고용안정 강화 일자리, △디지털 및 환경개선 일자리, △지역 상생 일자리, △창업 지원 일자리 등이 있다.
1, 2차 심사를 거쳐 11월 말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며,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최우수상(100만원, 기관장상)을 포함하여 총 6건(290만원 상당)의 포상을 수여한다.
실행 가능한 일자리 제안의 경우 축평원에서 관련 기관별 협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 성과를 제고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지원자는 축평원 홈페이지(www.ekape.or.kr) 공지·공고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ko0614@ekape.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장승진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ESG·포스트 코로나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환경 속 국민의 변화 요구에 맞는 축평원이 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