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정보뉴스 관리자 기자 |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대표이사 윤훈갑)은 무침 피내주사기 아이달 3G와 함께 전용 백신인 포실리스 PCV ID(써코바이러스 백신)와 포실리스 M Hyo ID(마이코플라즈마 백신)을 출시했다.
무침 피내주사기인 아이달 3G는 주사바늘이 없는 피내 접종방식으로 돼지에게 스트레스가 덜하고 바늘에 의한 질병 전파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피내로 접종된 포실리스 PCV ID는 피내의 수지상세포를 통해 면역반응을 활성화해 써코바이러스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포실리스 M Hyo ID는 IgA에 의한 국소 면역반응이 활성화되어 마이코플라즈마에 의한 폐 손상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의 유럽형 PRRS 백신인 포실리스 PRRS 또한 아이달 3G로 접종할 수 있다. 아이달 3G로 접종 시 주사바늘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개체간 전파를 최소화할 수 있어 1두 1침의 효과가 있다.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은 일정 수량 이상의 포실리스 PCV ID 와 포실리스 M Hyo ID 를 사용하는 농장에 대하여 아이달 3G를 농장에 두고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계약 후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포실리스 PRRS를 자돈에 접종하거나 일괄접종에 사용할 수 있도록 단기 대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최근에 설립된 한국 아이달 전용서비스센터에서는 기기의 유지보수관리와 소독 및 세척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신 무침 피내주사기 아이달 3G를 사용하길 희망하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면 된다.
■ 문의 :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 김지용 수의사 02-331-2518, jiyong.kim@mer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