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정보뉴스 안영태 기자 | 한돈미래연구소(소장 이도헌)에서 발행한 한돈리포트 2025년 7월호(VOL 15)를 소개합니다. 한돈리포트 7월호는 아래의 첨부파일에 있는 한돈리포트 2025년 7월호(VOL 15) pdf를 클릭하여 자료를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한돈리포트 7월호 내용은 ▲수급동향 : ‘25년 상반기 한돈산업 수급동향, ▲전망 : 한돈팜스 수급전망 보고서,▲경영 : 2024년도 평균 농가 수익성 분석, ▲전산성적 : 2024년 한돈팜스 전산성적, ▲해외동향 : 스페인 양돈산업의 이해와 고찰, ▲해외전망 : 글로벌 돼지고기시장 전망 등을 담고 있습니다.
축산정보뉴스 안영태 기자 | 한돈미래연구소에서는 2025년 4월 한돈팜스 전산성적 보고서를 발표했다. 2025년 4월 한돈팜스 전산성적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문서 pdf를 클릭하여 자료를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축산정보뉴스 안영태 기자 | 한돈미래연구소에서 발표한 2025년 6월 전망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문서 pdf를 클릭하여 자료를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축산정보뉴스 안영태 기자 | 최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에 관한 이야기로 세계가 시끄럽지만 우리는 국가간 자유로운 무역환경 속에서 살고 있다. 어떤 상품이든 수출하고 수입하는 등 자유무역의 시대인 것이다. 물론 돼지고기도 마찬가지로 질병 발생 등 예외적인 상황이 아니면, 예를 들어 미국이나 유럽 등 어느 양돈장에서 사육되어 수입된 돼지고기와 국산 돼지고기를 소비자들이 선택하여 먹을 수 있다. 이처럼 무한경쟁의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YLD의 산자수 등을 선택하는 대신 유색계 YBD 품종 사육으로 차별화된 육질의 맛을 선택하는 새로운 시도를 한 농장이 있다. 그 농장은 경기 안성에 있는 고바우농장(대표 설재식, 설수호)이다. 지난 4월 말 경기 안성에 있는 고바우농장을 방문하여 설재식 대표와 양돈 2세인 설수호 대표를 만나 YBD 품종 사육과 도드람양돈농협의 ‘THE짙은’ 브랜드 참여, 양돈 2세로 가업을 잇게 된 이야기 등을 들었다. 농장은 모돈 800두 규모로 산 중턱에 지하 1층, 지상 4층 돈사로 자리 잡고 있었다. 지하는 환기시설(채널) 및 냄새문제 개선을 위한 미생물 배양실 등, 1~2층은 육성·비육사, 3층은 임신사·분만사, 4층은 이유자돈사로
월간 한돈미디어(축산정보뉴스 www.liveinfo.kr)가 2025년 6월호로 창간 4주년을 맞아 축하 메시지를 기고해 주신 기관/단체/업계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축산정보뉴스 안영태 기자 | 한돈미래연구소에서는 2025년 3월 한돈팜스 전산성적 보고서 및 2025년 5월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2025년 3월 한돈팜스 전산성적 보고서 및 2025년 5월 전망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문서 pdf를 클릭하여 자료를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