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공공기관 고객 만족도 6년 연속 ‘우수’ 등급

  • 등록 2025.04.15 19:3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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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4월 15일 ‘2024년 공공기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6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러한 우수한 결과의 요인으로는 △지속적인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편익 개선, △국민 의견 경청과 적극적인 소통 노력 등이 꼽힌다.

 

 

지난해 축산물품질평가원은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대표적으로 △소비자 가치소비 지원을 위한 ‘저탄소 축산물 인증 및 유통 확대,’ △국민의 축산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한 ‘이력 정보 큐알(QR) 제공,’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한 ‘축산물 가격 비교 서비스(여기고기) 제공,’ △축산 현장 문제 해결을 위한 ‘스마트축산 보급 확산’ 등 고객유형별 맞춤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만족을 끌어냈다. 축산유통 공급망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을 이끌며 고객 편익을 개선한 점이 크게 눈길을 끌었다.

 

특히 국민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한 ‘국민제안 경진대회’를 신설해 운영하고, 고객의 소리(VOC)협의회와 고객유형별 집단 심층 면접(FGI)을 통해 고객서비스 품질을 점검하고 개선하는 등 자세를 보였다.

 

이 밖에도 국민 소통단 운영, 국민 소통 소식지 발송, 디지털 소통 채널별 고객 눈높이 정보제공 등 국민과의 직접적으로 소통하고 반응하기 위한 여러 채널을 운영하며 고객 편의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박병홍 원장은 “축산물품질평가원이 6년 연속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을 받을 수 있었던 건 국내산 축산물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고객 접점에서 직원들과 축산종사자 여러분들이 함께 노력한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축산유통 전문 기관으로서 고객과 소통해 우수한 고객서비스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영태 기자 cheers200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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